팀이 수행해야 하는 모든 업무를 개략적으로 파악했다면 이제 누가 어떤 업무를 언제 성공 수행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직원에게 팀원들과 경험을 공유하도록 독려하고, 팀원들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팁을 발견하면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공유된 공간을 마련하세요.
그리고 직원들은 비용이 많이 드는 지원이 아닐지라도 조직이 그들을 지원한다고 인식할 때 더욱 동기부여가 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직원들은 적정한 보수와 안전한 환경, 직업적 안정에 대한 욕구가 충족되어야만 보다 차원 높은 욕구를 추구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배경 지식에는 이 업무 계획서를 만든 이유를 강조해야 한다. 예를 들어, 최근 프로젝트 보고서의 세부 사항 또는 통계를 포함시킨 후, 해결해야 할 문제를 설명하거나 이전 프로젝트가 끝나고 받은 제안, 의견 등을 기록할 수도 있다.
과목이 영문학 또는 미국사이던지, 학생들이 당신 과목을 매일의 일상생활에 어떻게 적용하는지 몰라 동기부여하기 어려울 수 있다. 도서 서평이나 신문 기사를 보여줘서 학생들이 배우고 있는 것이 바깥 세상에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 지를 알려준다.
일단 팀이나 조직이 업무 관리 솔루션을 갖추게 되면, 프로세스 간소화에 착수하여 팀의 시간과 에너지를 아낄 수 있습니다.
팀을 대화에 참여시킵니다 업무량에 어느 정도 여유가 있는지 물어보세요. 팀원들은 자신의 업무량과 작업 수용량을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업무량을 계획하는 단계에 참여시키면 팀원들의 의욕을 고취할 수 있습니다.
일에 대한 책임감, 성취감, 도전, 타인으로 부터의 인정 등은 동기요인에 속하고, 급여, 복리후생, 작업조건 등이 위생요인에 속합니다.
굳이 ‘살아있는’이라는 단어를 넣은 이유는, 살아있을 때에는 불행하게 살다가 죽은 이후에 유명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 사회적 욕구, 존경욕구, 자아실현욕구는 고차원욕구로서 저차원욕구가 충족이 되면 사람들은 점점 더 상위욕구를 추구하게 되고, 궁극적으로 자아실현욕구를 원하게 됩니다.
이 이론이 주는 시사점은 사람마다 성취욕구가 다르기 때문에 직원 특성에 맞는 동기부여를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효율적인 팀은 일을 정확한 방식으로 처리하고, 효과적인 팀은 정확한 일을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정확한 일을 정확한 방식으로 수행하도록 팀이 효율적이면서도 효과적이 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과제에 대한 명확한 지시와 학생의 어떤 질문에도 답할 의지가 있는 교사가 학생들이 좀 더 잘 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